미국 중앙은행은 눈에 띄는 주목을 받으며. 지난 한 해 동안 연방준비금 제롬 파월 회장이 급등한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금리 인상과 양적 긴축이라는 무딘 도구를 휘둘렀다.
2022년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인플레이션의 메트릭은 그 중 일부가 효과가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소비자 가격은 식고 있습니다. , 주택 판매가 중단되었고, 미국의 몇몇 유명한 회사들은 그들의 굴러가는 속도를 늦추고 자본 투자를 철회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최근 물가 상승 측정에 따르면 11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 6월 9.1%로 40년 만에 최고치인 9.1%에서 7.1%로 떨어졌고 중고차, 목재, 가스 가격은 한때 아이들이 고통스러울 정도로 가파른 가격 인상을 알리는 데 비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집값과 임대료도 하향 궤도에 올랐다.
글로발트 인베스트먼트의 토마스 마틴 수석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사람들이 일년 내내 이야기해 온 최고 인플레이션의 개념은 타당해 보이기 시작했다”며 “얼마나 빨리 내려갈 수 있는가”라고 말했다.
몇 주 안에, 연준의 2막이 시행된다.
연방의 최근 개정된 대본은 중앙은행의 기준차입률인 연방자금금리가 지난 몇 달보다 더 높게 움직이지만, 지난 몇 달보다 느린 속도로 움직이도록 요구하고 있다.
연방은 마침내 경기 둔화에 작은 승리를 거두었지만, 7번의 폭격적인 금리 인상 이후, 견고하고 역사적으로 긴박한 노동 시장은 중앙은행 측의 가시로 남아 있다. 이용 가능한 일자리가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보다 훨씬 많을 때, 임금이 오를 수 있고, 이는 결국 가격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베어드 투자전략분석가인 로스 메이필드는 “이는 연준이 ‘고용시장에 레이저에 초점을 맞춘’을 갖고 2023년 초 ‘지속적인 매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미 노동시장이 위축되고 있다는 조짐이 있다 2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 그리고 매월 추가된 일자리 수 천천히 아래로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a 구조적 노동력 부족 파월 장관은 지난해 12월 “일꾼들의 부족은 조기 퇴직, 부양 욕구, 코비드 질병, 사망자, 순이민 급락 등이 주요 역풍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만큼 사업주들은 해고를 주저하고 있고, 경제의 다른 지역들은 실업자들이 빠르게 재취업할 수 있을 정도로 힘을 보이고 있다. 메이필드가 말했다.
그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고용시장의 잠재된 강세가 연준이 지나치게 긴축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며 “나머지 경제는 우리에게 매우 뚜렷하게 경기 둔화와 임박한 경기 침체를 예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연준이 그들의 실업 예측을 수정하고 GDP 성장 수를 낮추는 것을 보면, 그들은 동의하는 것 같다.”
그는 덧붙였다: “그래서, 나는 그들이 그들 자신의 충고를 듣고 꽤 빨리 멈추기를 바란다.”
12월 전망치는 중앙분리대 전망과 함께 보다 공격적인 통화정책 긴축의 길을 보였다 9월 4.5%에서 4.75%로 상승한 5%5.25%의 새로운 금리 최고치로 상승했다. 이는 연준 관리들이 연준의 경제 예측이 마지막으로 발표된 3개월 전보다 0.5% 더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책입안자들은 또한 저 PCE인플레이션연준이 선호하는 가격계인 연준은 아직 멀다 적어도 2025년까지는 2% 목표치를 초과했습니다. 연준 관계자들은 현재 미국 경제의 건강에 대한 기대가 더욱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업률이 높아질 것이다 2023년 말까지 4.6%로 그 수준을 유지하고 2024년까지 그 수준을 유지합니다. 이는 지난 9월 예상했던 4.4%보다 0.2%포인트 높은 수치이며 현재 3.7%보다 현저히 높은 수치다.
연준 관계자 등의 예측에 근거하여 경제학자들은 경기 침체나 심각한 해고를 피하면서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는 “연착륙”을 위해 길이 좁혀졌다.
“지난 18개월 동안 소비자들이 얼마나 잘 버텨왔고, 소비자 밑에서 양탄자를 꺼내지 않는 것이 연착륙에 어떻게 도달하는가 하는 것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라고 메이필드는 말했다.
저는 이것이 정말, 정말 좁은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연준의 말투 [12월 회의 기간]는 불황을 겪지 않고도 그것을 항해할 수 있다는 많은 낙관론을 주지 않습니다… 연착륙이 불황을 완전히 피하는 것이라면, 저는 그것이 상당히 어려운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역사보다 가벼운 불황이라면 아직 그럴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연준은 2023년 언제 만날까
중앙은행의 정책 결정 기관인 연방 개방 시장 위원회는 매년 8개의 정기 회의를 개최한다. 12명으로 구성된 이 단체는 이틀간 경제자료를 통해 살펴보고, 재정상태를 평가하고, 이틀째 회의 체결에 따라 국민에게 공표되는 통화정책 조치를 평가하고, 파월 의장이 이끄는 기자회견을 통해 평가한다.
아래는 2023년으로 잠정적으로 예정된 회의입니다. 별표가 있는 사람들은 경제프로젝트 요약으로 회의를 나타내는데, 여기에는 연준 각 회원국이 향후 금리가 착륙할 것으로 기대하는 ‘도트 플롯’으로 통칭적으로 알려진 차트가 포함되어 있다.
1월 31일 ~ 2월 1일
3월 21일~22일*
5월 2~3일
6월 13~14일*
7월 25일 ~ 26일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10월 31일 ~ 11월 1일
12월 12일~13일*
카테고리 없음
연준 2023년 금리인하
반응형
반응형
댓글